천국에 간 나사로와 지옥에 간 부자는 어떻게 해서 이런 결과를 가져 오게 되었을까요?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통해서 살펴보게 되면 하나님은 두 사람의 예를 통해서 어떤 경로를 통해서 이 들의 결과가

 

나누어지게 되었는지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 천국에 가고 싶어 합니다.

 

그럼 그 천국에 가고 싶다고 다 천국에 가게 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살펴 봐야 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와 어머니하나님

 

 눅 16장 19~24절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나사로는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품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에 가면 누구의 품에 안기겠습니까?

바로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라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사가 아닙니다.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는 후사는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을 물려받을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아브라함의 가정을 통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의 가정에는 유업을 이을 대상이 세사람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종인 엘리에셀, 둘째는 이스마엘, 셋째는

이삭입니다.

 


이 세사람중에 누가 유업을 이어 받았을까요?

 

창 15장 2~4절 "아브람이 가로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나이까 나는 무자하오니 나의 상속자는 다메섹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가로되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주셨으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가 나의 후사가 될 것이니이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결국 하나님의예언대로 엘리에셀은 아브라함의 품에서 나지 못했기에 유업을 얻지 못했습니다.

 

창 16장 15~16절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의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아브람에게 이스마엘을 낳을 때에 아브람이 팔십육세이었더라"

 

하갈은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의 몸종으로 종의 신분입니다.

아브라함은 하갈의 몸에서 난 이스마엘에게 유업을 물려주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창 17장 18~19절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의 몸에서 태어났지만 하나님께서는 사라의 몸에서 태어날 이삭에게 유업을 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스마엘은 쫓겨나고 이삭이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세사람의 후보 중 이삭이 유업을 받았습니다.

 

 

 

엘리에셀은 아버지도 자유자 아브라함이 아니였고 어머니도 자유자가 아니었기에 후사가 되지 못했고,

이스마엘은 아버지는 자유자 아브라함이였지만 어머니는 종이였기에 후사가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삭은 아버지도 자유자 아브라함이였고, 어머니도 자유자 사라였기에 후사가 되었습니다.

 

당시에 장자 상속제도여서 단순히 아버지 계통으로 본다면 당연히 이스마엘이 후사가 되어야 하지만 결정적으로  이삭이 후사가 된것은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의 절대적인 조건이 됨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했고, 아브라함가정은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합니다,

천국의 유업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어머니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갈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우리게게 주시는 성경의 교훈을 잘 살펴 보아야만 하겠습니다.

 

 

하늘어머니를 믿고 따르는 사람들만이 영원한 천국에 돌아가게 되어 있는 성경을 잘 보시고

 

오늘날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이땅에 임하신 하늘어머니를 굳게 믿고 따르는 자녀들이 다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1. 마음중심 2017.09.05 01:35

    아브라함 가정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알려주신 예언의 말씀이죠.. 어머니하나님을 꼭 영접하셔서 천국 유업을 꼭 받을 수 있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2. 전령자 2019.03.04 23:47

    미륵(강증산)을 기다리는 카페

    [ http://cafe.daum.net/MKingGood ]


    진(震)방에서 성인이 나온다- 갑을(甲乙)로써 시작한다

    [ http://cafe.daum.net/MKingGood/eFgr/9 ]



    미륵증산(강증산)님의 일꾼(건달)을 받습니다

    ♣ 2018년 3월 25일부터 - 건달(일꾼) 미션을 진행합니다

    [ http://cafe.daum.net/MMMMM ]

    乾達(건달)이라는 뜻은 강증산 상제님을 만나는 사람을 뜻합니다

    乾達(건달)이란 하늘과 통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만나다)



    - 참조경전 -
    [ http://cafe.daum.net/MKingGood/dUGZ/37 ]

+ Recent posts